본문 바로가기
사먹/맛집

[평촌역맛집/안양맛집] 연말 연시 모임으로 좋은 중식 맛집 팔선생

by 먹찐남 2023. 1. 4.
반응형

팔선생 전경

 연말에 친구들과 함께 송년회 겸 방문하게 된 중식당 팔선생, 외부 전경에서는 늘어선 거대한 술독이 눈길을 끌고,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중국영화에서 보던 느낌 물씬 나는 소품들이 눈에 들어온다.

룸 인테리어

 조용하게 우리끼리 먹고 싶어서 룸을 예약했는데 약간 좁기는 했지만 조용하게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기에는 좋았다. 확실히 중국풍이 강해서 그런지 마치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보던 상해 독립군 지부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


메뉴 구성

 메뉴는 정말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코스요리뿐만 아니라 식사류와 야채 그리고 소고기, 돼지고기, 오리, 닭 새우, 해물을 메인으로 한 요리와 탕 요리까지 정말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주류 역시 대부분 빠이주 위주로 꽤 괜찮은 술들이 준비되어 있다.

 


콜키지 가능

20,000원/병

 

 한 병당 2만원으로 콜키지가 가능해서 친구가 가져온 마오타이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 얇고 바삭한 튀김에 간장소스를 곁들인 색다른 유린기 >

 개인적으로 유린기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팔선생의 유린기는 기존에 먹던 유린기와 느낌이 많이 달랐다. 한입 크기로 잘라낸 양상추 위에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에 산미가 있는 소스를 잘 버무려 내는 요리가 이제껏 알고 있던 유린기인데, 팔선생의 유린기는 얇은 돈가스 같은 느낌의 튀김옷에 간장 베이스의 소스가 뿌려진 요리였다.
맛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산미가 있는 평범한 스타일의 유린기가 좀 더 내 스타일이었다.

 

< 감칠맛 넘치는 스프에 빠사삭 소리까지 맛있는 해물 누룽지탕 >

 누룽지와 소스가 따로 서빙되고 나서, 테이블에서 두 접시를 합치면서 요리를 완성시켜준다. 누룽지 위에 소스가 뿌려지면 빠사사삭 소리가 들리면서 식욕을 한층 더 돋운다.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채들과 진득하고 감칠맛 넘치는 수프의 맛도 일품이다. 방문한다면 선택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한 접시

 

< 쫄깃 쫀득 탱글 아삭 입안에 즐거운 식감이 가득 전가복 >

전가복

 다양한 야채와 해산물 특히나 말렸다 불린 해삼을 정말 풍성하게 써서 엄청 고급진 느낌이다. 감칠맛 넘치는 걸쭉한 소스에 관자, 새우, 해삼과 죽순이 주는 식감과 맛은 "모든 가족이 행복하다"라는 뜻의 전가복의 그 이름처럼 한 테이블에 둘러앉은 모두가 행복할 정도의 맛이었다.

 

< 심플하고 간결한 맛의 고추잡채 >

 고추잡채는 조금 아쉬운 한 접시였다. 보통 꽃빵에 고추잡채를 다 싸 먹고 나도 고추잡채가 남아서 꽃빵을 더 시키기 마련인데, 가격 대비 양이 적은 편이어서 하나씩 꽃빵에 사서 먹고 나니 고추잡채가 얼마 남지 않아서 아쉬웠다.
 맛 역시도 좀 아쉬웠는데 양념이 강하지 않아서 꽃빵이 서브의 역할을 하는 게 아니라 서로 비등비등 한 맛을 내서 조연이 주인공을 잡아먹는 듯하였다.
 나중에 보니 자장소스로 볶은 돼지고기와 꽃빵이라는 메뉴가 있었는데 이게 아마 익히 아는 그 고추잡채가 아닐까 싶다.

 

< 바삭하고 매콤 고소한 홍콩식 새우튀김 >

 크림새우에 매콤한 소스를 절묘하게 섞어 냈다. 느끼할 수 있는 크림새우의 맛에 살짝 쿵 매콤함을 더해서 그 정도를 잘 잡아냈고, 튀김도 바삭하다. 엄청나게 대단한 맛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맛있는 한 접시였다.

 

< 마무리 식사 해물짬뽕과 소고기 짜사이 볶음밥 >

 마지막 마무리는 해물짬뽕과 소고기 짜사이 볶음밥으로 식사류의 맛도 한번 봤다. 짬뽕은 시원한 맛이 부각된 맛으로 기름기가 적고 얼큰한 맛이 일품이었다. 소고기 짜사 볶음밥 역시 아삭한 짜사이와 소고기가 잘 섞여 있어 맛이 좋았다. 우리나라로 치면 깍두기 볶음밥 같은 식감에 달달 짭짤한 짜장소스까지 어우러져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맛이었다.

 중국 느낌이 물씬 나는 가게에서 꽤나 정통적인 중식을 맛볼 수 있어 좋았다. 다른 후기로는 북경오리가 괜찮았다고 하는데 직접 먹어보지 않아서 평가하기는 조금 애매했다.

 전반적으로 전가복이나 해물누룽지탕처럼 전분소스를 사용한 요리가 맛이 좋았다.

연말연시 송년회나 신년회에 모임을 하기에도 좋은 집이다.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7
 

팔선생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97

map.kakao.com

 

★ 영업시간 : 11:00 ~ 22:00

031-387-688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