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먹/맛집

[대구맛집] 포차 감성 물씬 정감가는 연탄불고기 맛집 태능집

by 먹찐남 2024. 2. 18.
반응형

 

 가게 입구는 마치 옛날 포차 느낌으로 꾸며 놓아서 금방이라도 불을 켜고 연탄불에 석쇠로 불고기를 구워 내고 , 뜨끈한 국물 쪼르르 부은 우동 한그릇 내 줄것 같은 분위기이다.

 

 

 

 가게 내부는 천장만 없었으면, 딱 노상에서 빨간 플라스틱 테이블에 옹기종기 모여서 술한잔 기울이는 분위기의 야장 느낌이었을텐데 천장이 있어 감성이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다.


메뉴 구성

 

메뉴는 너무나도 간단하게 연탄불고기와 우동으로 끝!

 

 


<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맛있는 향의 연탄불고기 >

 술을 한참 먹고 갔는데도 적당하게 구워져 부드러우면서 탄력있고, 그 특유한 향이 살아있는 연탄 불고기에는 젓가락이 멈추질 않았다.
 불조절이 쉽지 않았을텐데 딱 적당히 구워내는 스킬 역시 매우 좋았다. 간장베이스의 달큰 짭쪼롬한 양념의 불고기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을듯 하다. 술안주가 아니라 점심 메뉴로도 손색없을 정도의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맛!

 

< 지친 하루를 포근하게 감싸 안아 주는 듯한 우동>

 정말 특별할것 하나 없는 우동, 면발에도 면에도 특색하나 없이, 아니 어쩌면 이게 우동인가 두꺼운 잔치국수인가 할 정도로 독특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우동인데, 그래서 오히려 더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한 그릇이 아닌가 한다.

 1차, 2차를 넘어 집에 가기 아쉬울때 연탄불고기 한 접시와 우동 한그릇 시켜놓고 소주 한병 마지막으로 기울이며 친구와 함께 밀린 이야기를 나누다 헤어지는 그런 작지만 소소한 일상의 행복이 절로 그려지는 태능집.

 주변에 볼거리가 없는 것이 단점이자 가장 아쉬운 점이지만, 대구 여행중에 늦은 시간에 가볍게 한잔 걸칠 곳을 찾는다면 단연 여기를 추천하고 싶다.

 

대구 중구 달성로22길 88 태능집 ( 수창동 95-1 )
 

태능집

대구 중구 달성로22길 88

map.kakao.com

 

★ 영업시간 : 17:00 ~ 05:00
☎ 053-252-181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