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먹/맛집

[을지로맛집/종각맛집]분위기 깡패 야장st 쏙쏙쏙 뽑아먹는 재미의 꼬치 훠궈의 맛 촨촨지우바

by 먹찐남 2024. 10. 7.
반응형

 

 을지로 대림상가 3층에 자리한 꼬치훠궈 맛집 촨촨지우바. 야장 스타일의 가게가 참 매력적인데 요즘 핫한 흑백요리사에도 나오셨다고 한다. ( 아마도 1라운드 탈락이신지 기억이 안 난다 )

 

 


메뉴 구성

 꼬치 훠궈를 메인으로 간단한 요리와 요리부로 나누어져 있는데 스몰플레이트나 핫플레이트의 양은 큰 차이는 나지 않는 느낌이었다.

 


 

< 감성, 향, 맛의 융단 폭격 촨촨 >

 기본적인 훠궈에 각종 꼬치를 끓여 먹는 형태의 꼬치 훠궈를 촨촨이라고 하는데, 특별한 것 없어 보이지만 한 꼬치 한 꼬치 먹을 때마다 향과 맛이 터지는 매력이 있었다.
 엄청나게 직관적인 맛은 아니지만 다양게 변화하는 맛이 매력적인 요리

맥주 한잔이 빠질 수 없는 촨촨과 함께나오는 소스는 훠궈 국물 2~3스푼 떠서 섞어먹으면 된다.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맥주가 2종류 있는데 하나는 옌징비어 또 다른 하나는 타이완비어 클래식인데 옌징은 약간은 향이 있는 에일느낌이고 타이완 크래식은 라거계열로 개인적으로는 타이완 클래식이 전반적인 요리에 더 잘 어울렸다.

 

< 녹진함을 품은 바삭함 게살 크림치즈 훈툰 튀김 > 

 가성비가 정말 최고인 요리. 바삭하게 튀겨낸 만두피 안에 녹진하고 고소한 크림치즈가 씹힐 때, 곁들여지는 고수베이스의 소스와 어우리 지는 맛과 향 그리고 식감이 너무 완벽하다. 이렇게 맛있는데 8피스에 7천 원이라는 가성비까지 갖춘 최고의 안주가 아닌가 싶다.
 호불호 없이 맛있는 요리 꼭 시켰으면 하는 접시이다.

 

 

아삭 쫄깃 식감천재 차돌박이 굴소스 볶음면

 사실상 차돌박이에 굴소스로 볶은 면은 맛이 보장된 요리라 흠잡을 곳이 하나 없지만 반대로 그 맛의 상단도 캡이 씌워진 느낌이다. 어디서든 비슷한 정도의 상향 평준화된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였다.

 

 

바삭하고 상큼한 맛에 매운 킥이 한방 닭목살 유린기

 바삭하게 잘 튀겨진 찹쌀튀김옷을 입고 있는 닭목살에 상큼하면서 매콤함이 툭툭 킥으로 올라오는 소스의 닭목살 유린기 생각보다는 특색이 없어서 아쉬웠던 요리.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의 가장 치킨요리 중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오렌지 치킨의 꿔바로우 버전인데, 튀김류가 먹고 싶다면 단연코 추천하는 한 접시.

 

 

바삭바삭 바사삭 소프트 쉘 크랩 튀김과 황비홍 고추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황비홍 고추 특히나 바삭한 이 고추를 통째 먹는 소프트쉘 크랩 튀김에 매콤하게 한번 더 볶아내서 맥주 안주로 이만한 게 없었다.

 

 

부드러운 매콤함 마파두부 & 소시지 계란 볶음밥

 개인적으로는 마파두부를 시키면 반드시 계란 볶음밥을 시키는 편인데, 계란이 밥알 하나하나에 잘 입혀져서 고슬고슬한 볶음밥을 원했는데 그렇진 않아서 조금 실망했던 요리. 마파두부 단독으로 먹는 게 더 매력적이었을 것 같다.

 


 오랜만에 많은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서 거의 모든 메뉴를 섭렵했던 자리여서 음식 소개가 오랜만에 많았다. 흑백요리사에서 섭외를 할 만큼 충분히 맛있는 요리들을 먹을 수 있고, 특히나 그 야장에서 먹는 느낌이 너무 좋다. 따뜻한 촨촨 꼬치 냄비를 하나 올려두고 삼삼오오 모여 앉아서 선선한 바람 속에 맥주 한잔 한다면 한 주의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일 것이다.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촨촨지우바

서울 중구 을지로 157

map.kakao.com

 

★ 영업시간 : 월~금 11:30 ~ 22:00

                      토 16:00 ~ 22:00
 Last order : 월~토 라스트오더 ~ 21:00
 Break time : 월~금 휴게시간 15:00 ~ 17:00

☎ 02-2272-8925





반응형

댓글